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동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사 연결 및 영업시간 안내

반응형

어린이보험 또는 태아보험으로 많이 이용하는 수호천사 동양생명입니다. 동양생명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통한 상담원 연결 및 이용시간과 여러 유용한 정보들을 소개합니다.

 

 

1. 동양생명 고객센터 안내

 

동양생명 또는 여러 보험사를 이용하다 보면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상담원을 통해 상담을 할 수도 있고, 직접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동양생명의 홈페이지는 검색을 하시거나, 여기를 통해서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동양생명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나오는 메인화면입니다. 상단에 보면 보험상품, 대출상품, 퇴직연금, 고객광장, 온라인창구가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찾으신다면 고객광장을 선택하면 됩니다.

 

화면 우측에는 빠른 서비스로 계약내역 조회, 보험계약 대출, 보험금 청구, 대출원금/이자 상환, 보험금 청구현황, 대출원리금 상환, 전자민원신청 등이 있습니다.

 

 

고객광장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서비스 항목이 있습니다. 필요한 내용을 선택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동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통한 상담원 연결 안내는 대표번호/ARS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소비자보호 :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금융소비자 보호체계, 금융소비자보호 기준/내부통제기준, 소비자보호 우수사례, 칭찬한마디, 전자민원/보이스피싱 접수 및 조회, 위법계약해지, 금융생활정보, 민원건수 공시,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금융사고 예방안내
  • 사고보험금청구 : 보험금 접수방법 안내, 보험금 지급절차 안내, 보험금청구 구비서류, 보험금 청구서 작성요령, 사고보험금 청구, 사고보험금 청구현황, 보험금 재심사 안내, 사고보험금 예상조회
  • 이용가이드 : 대표번호/ARS, 온라인창구, 인증센터, 금융안전거래 유의사항, PC보안안내, 통신사별 이용약관
  • 서류양식/자료 : 서류양식, 상품리플렛

 

아래에서 동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연결을 통한 상담사 상담 안내를 자세하게 소개해 드립니다.

 

 

2. 동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동양생명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는 1577-1004입니다. 이용가능 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ARS는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입니다.

 

동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1577-1004
동양생명 고객센터 해외연결 시 82-2-2047-2000

 

 

동양생명 고객센터 연결 후 상담원과의 상담을 하실 때 ARS 단축번호를 알고 입력하면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ARS단축번호 안내는 아래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번 : 간편보험계약 대출 및 상환 1-1번 : 대출(500만원까지)
1-2번 : 상환(원리금 전액상환)
1-3번 : 모바일창구 바로가기
2번 : 보험료 입금 및 자동이체 2-1번 : 보험료 입금
2-2번 :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3번 : 증명서 및 서류발급(이메일/팩스/우편) 3-1번 : 보험증권재발행(이메일/우편)
3-2번 : 납입내역서(이메일/우편)
3-3번 : 해약환급금 확인서(이메일/우편)
3-4번 : 해약영수증(이메일/우편)
3-5번 : 보험금 청구서 발송(이메일/우편)
4번 : 보험금 청구 안내 4-1번 : 사고보험금 청구(모바일 연결)
4-2번 : 보험금 청구서 발송(이메일/우편)
4-3번 : 전문상담원 연결
5번 : 모바일 창구 연결  
6번 : 창구 위치 안내  
7번 : 신계약 해피콜 안내  
8번 : 보이스피싱 신고  
0번 : 상담원 연결  

 

3. 동양생명 고객센터 유용한 정보

 

동양생명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유용한 정보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이외에도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아주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서비스 이용안내

온라인 서비스 이용 시 개인보험, 개인대출, 퇴직연금 등에 따른 서비스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분 서비스 내용
개인보험 입출금서비스
보험계약정보 조회/변경 서비스
각종 제증명서(소득공제/납입증명서, 보험증권 등) 발급 및 편의서비스 신청관리
개인대출 대출내역 조회 및 대출원리금 상환
각종 제증명서(대출내용확인서, 금융거래확인서, 완납증명서) 발급 처리
퇴직연금 입출금서비스
퇴직연금계약정보 조회/변경 서비스
각종 제증명서(소득공제 납입, 운용현황보고서 등) 발급 및 편의서비스 신청관리

 

 

지점/고객센터 검색

 

홈페이지를 통해서 동양생명의 지점 및 고객센터 위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고객창구의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입니다.

 

 

보험금 접수 방법 안내

동양생명의 보험금 접수 방법 안내도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심사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접수 : 고객창구

2. 현장확인 여부 심사 : 보험심사팀(심사자)

3. 현장확인 : 심사전문회사(방문심사자)

4. 지급여부 심사 : 보험심사팀(심사자)

5. 심사결과안내 : 고객창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