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스타일에 따라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 카드사는 물론 해당 카드사에서도 종류별로 다양한 카드가 많이 있기 때문에 혜택이 좋은 카드를 고르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고객센터에 문의할 일이 생기거나 분실로 인한 분실신고 또는 이용하는 카드의 해지 등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삼성카드 고객센터 이용
삼성카드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삼성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문의 내용 또는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카드 고객센터 홈페이지는 검색 또는 여기를 통해서 간편하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삼성카드 고객센터 종합안내 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아래와 같이 자주 하는 질문 12가지가 먼저 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주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카드 신청 : 카드 발급, 기프트카드 등 카드 신청에 관한 문의
- 카드 이용 : 연회비, 카드 혜택 등 카드 이용에 관한 문의
- 카드 결제 : 즉시결제, 분할납부 등의 대금 결제 방법 문의
- 단기, 장기 카드대출 : 카드 대출상품 등 금융서비스 문의
- 케어서비스 : 앱카드 결제, 안심쇼핑플러스 등의 케어서비스
- 알림 서비스 : 이용내역 등을 알려주는 알림서비스
- 라이프 : 쇼핑, 여행 등 생활 속 혜택 문의
- 법인 : 법인카드 사용과 관련한 문의
- 가맹점 : 가맹점 운영 중에 궁금한 점
- 카드, 개인정보 관리 : 개인카드, 결제정보 관리와 관련한 문의
- 홈페이지 이용 : 삼성카드 홈페이지 이용 문의
- 고객권리 : 삼성카드 고객의 권리
화면을 아래로 조금 더 내리면 이용 안내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용 안내에서는 다음과 같이 9가지의 대표 서비스에 대한 잉용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RS 이용안내 : ARS 상담 서비스 이용방법
- 전자민원접수 : 빠른 답변을 받는 접수방법
- 삼성카드 지점안내 : 방문 가능한 고객서비스센터
- 서류 간편 발급 : 디지털로 이용하는 발급서비스
- 보안프로그램 설치 : 안전한 사이트를 위한 보안프로그램
- 공인인증센터 : 본인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 인증
- 일반결제 : 카드변호로 결제
- SMS결제 : SMS 인증번호 6자리로 결제
- 삼성카드 앱 설치 : 손 안에서 확인하는 카드
2. 삼성카드 분실신고 빠르게 하는 방법
만약 이용 중인 삼성카드를 분실하게 되면 가장 빠르게 해당 카드의 분실신고를 신청해야 합니다. 분실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삼성카드의 분실신고는 ARS를 통해서 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삼성카드의 대표전화는 1588-8700입니다.
하지만 대표전화로 분실신고를 하는 것보다 분실신고 전용 상담전화를 통해서 하는 것이 간편합니다. 삼성카드는 전용 상담전화번호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확인 후 해당 번호로 직접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 대출신청 : 1588-8600
- 분실신고 : 1588-8900
- 카드신청 : 1688-1133
- 중도상환 : 1688-5045
- 이용내역 : 1599-8700
ARS를 통해서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삼성카드 앱 또는 T전화 앱이 있는 경우에는 삼성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인 1588-8900으로 전화하면 자동 연결을 통해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삼성카드 앱 또는 T전화 앱이 없는 경우에는 1588-8900으로 연결 후 1번(디지털 ARS이용), 디지털 ARS연결 URL 문자, 디지털 ARS연결 URL을 클릭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3. 삼성카드 카드해지 방법
만약 이용 중인 삼성카드를 해지하고 싶으신 경우에도 고객센터를 이용하면 빠르게 해지가 가능합니다. 삼성카드 카드 해지는 여기를 선택하면 바로 해당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카드를 해지하는 경우에는 혜택과 연결서비스 등 기존에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들의 확인을 먼저 한 후에 해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