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누구나 카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금으로 계산 할 때보다 카드로 계산을 하게 되면 잔돈도 생기지 않고 지갑도 얇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생활만큼이나 사고 또는 실수로 카드를 분실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삼성카드를 사용하시는 분이 카드를 분실하였을 경우 분실신고 및 분실신고 해제 그리고 재발급까지 하는 방법을 한번에 안내합니다.
1. 삼성카드 분실신고 하는법
사용하시던 삼성카드를 분실하는 일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3가지 방법으로 분실신고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 삼성카드 홈페이지 이용
- 삼성카드 고객센터 전화
- 모바일 삼성카드 어플 이용
홈페이지에서 삼성카드 분실신고 하는 방법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빠르고 간편하게 분실신고 하는 방법은 바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삼성카드 대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시면 실시간으로 분실신고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분실신고 방법을 간단히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1. 검색창에서 삼성카드를 검색하여 삼성카드 홈페이지로 접속
2. 좌측 상단의 전체 메뉴를 누른다음 마이메유 우측에 있는 카드 분실신고 클릭
3. 로그인 한 후 분실신고 절차에 따라 분실신고 진행
삼성카드 대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면 메인화면의 좌측 상단에 아래와 같이 전체메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눌러서 전체메뉴 팝업창이 나오도록 해줍니다.
마이메뉴의 우측에 보면 카드 분실신고라는 메뉴가 바로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하여 바로 분실신고를 진행 할 수가 있습니다.
분실신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당연하게도 홈페이지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회원이 아닌 경우에도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하셔서 분실신고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앱카드, 아이디, 금융인증서, 인증서, 핀번호 등을 통해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서 삼성카드 분실신고 하는 방법
홈페이지 이용이 번거롭거나 이용을 할수 없는 경우라면 고객센터를 통해서 분실신고를 접수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상담원과의 연결로 인터넷이나 모바일 어플 사용이 힘든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는 고객센터 메뉴를 통해서 ARS 이용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고객센터 연결을 하는 경우 원하는 메뉴를 이용하기 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사전에 ARS 단축번호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카드 ARS 이용안내
삼성카드 고객센터의 대표전화는 1588-8700입니다. 대표번호로 전화를 하신 다음 아래와 같이 3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AR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ARS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전용서비스로, 삼성카드 홈페이지와의 연동으로 화면을 직접 보면서 고객센터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앱 또는 T전화 앱이 있는 경우
- 대표전화 1588-8700 → 자동 연결
삼성카드 앱 또는 T전화 앱이 없는 경우
- 대표전화 1588-8700 → 1번(디지털 ARS 이용) → 1번(디지털 ARS 연결 URL 문자 발송) → 디지털 연결 URL로 접속하여 서비스 이용
말로 하는 ARS
상담하고자 하는 문의사항을 말로 전달을 하면, AI 음성인식 기능으로 통해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 대표전화 1588-8700 → 3번 선택
문의 내용 발성 예시
- 결제금액이 얼마인가요?
- 카드한도 문의합니다.
- 분실신고를 진행하고 싶습니다.
누르는 ARS
휴대전화의 숫자버튼을 눌러서 상담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축번호를 알고 있는경우
- 1588-8700 → 단축번호 입력
단축번호를 모르는 경우
- 1588-8700 → 2번 선택 → # 버튼 → 단축번호 안내 → 단축번호 입력
- 단축번호의 이용은 신용카드 회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명 | 단축번호 |
즉시결제 신청 | 910 |
결제대금 조회 | 911 |
입금결과 조회 | 912 |
카드 이용한도 조회 | 913 |
대출 이용가능금액 조회 | 914 |
단기카드대출 신청 | 915 |
장기카드대출 신청 | 916 |
포인트 조회 | 917 |
카드이용내역 조회 | 918 |
2. 삼성카드 분실신고 해제 하는법
카드를 분실하여 분실신고를 한 이후, 다행히도 카드를 다시 찾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는 즉시 분실신고를 해제하여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홈페이지의 마이메뉴에서 카드정보메뉴에 보면 분실신고(삼성카드/타사카드), 분실해제와 같이 카드를 분실한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방법고 신고에 대해서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3. 삼성카드 카드재발급
분실한 카드를 찾지 못하는 경우에는 재발급을 해야 합니다. 분실신고와 동시에 재발급 신청을 하실수도 있고, 분실신고만 진행한 경우에는 별도로 재발급신청을 해야 합니다.
삼성카드 카드재발급도 홈페이지나 고객센터 또는 어플을 통해서 간편하게 진행을 할수 있습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업무가 아니기 때문에 금방 재발급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