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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 연결 하는법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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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은행 영업점을 가는 일이 예전에 비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이 활성화 되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은행 영업점을 대신 할 수 있는 신한은행 고객센터의 이용빈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고객센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신한쏠뱅킹을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양의 다양한 정보 확인을 위해서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이 더 유리합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shinhan.com

 

 

1. 신한은행 고객센터 홈페이지 접속

신한은행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시면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고객센터 메뉴를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용서비스를 이요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센터 정보만을 위한 것이라면 별도의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고객센터의 메뉴 구성은 고객상담, 금융소비자보호, 보안서비스, 자료실, 회원서비스, 그리고 사고신고가 있습니다. 화면 중앙에는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시간, 이용수수료, 사고신고, 보안프로그램, 금융보안수칙, 영업점안내의 빠른 메뉴가 있습니다.

 

 

2. 신한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신한은행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홈페이를 조금 더 아래로 스크롤 하면 한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기업, 외국어, 수화상담의 4가지로 구분하여 각각 별도의 전화번호가 부여 됩니다. 해당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 : 1599-8000 / 1577-8000 / 1544-8000 (해외에서 이용 시 82-2-3449-8000)
  • 기업 : 1599-8008 / 1577-8008 / 1544-8008 (해외에서 이용 시 82-2-3449-8008)
  • 외국어 : 1577-8380 (해외에서 이용 시 82-2-3449-8380)
  • 수화상담(씨토크) : 070-7947-9000 / 070-7947-9001

고객센터의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은행의 휴무일에는 이용이 제외됩니다. 하지만 사고신고의 경우에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금융소비자보호와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견접수 : 건의, 칭찬, 불만 등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 전자민원 : 은행업무와 관련하여 부당한 업무처리 또는 금융분쟁 신고가 가능합니다.
  • 사고신고 : 분실 또는 사고의 경우 ARS나 인터넷으로 신고가 가능합니다.
  • 신한플러스 안내 : 신한금융그룹 통합 포인트 혜택과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Tops Club : 신한 탑스 클럽의 안내와 혜택 등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3. 신한은행 폰뱅킹 이용안내

신한은행 이용자라면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전화 통화로 다양한 업무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폰뱅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여 본인이 직접 신청을 한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내용

폰뱅킹에서 이용할 수 있는 주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각종 조회 : 다른은행으로 송금, 신한은행 송금, 해외송금 등
  • 각종 납부 : 지로, 국세, 지방세, 등록금, 통신요금, 전기요금, 송달료, 보관급 납부 등
  • 각종 조회 : 입금확인, 잔액조회, 입출금내역조회, 자기앞수표조회, 환율조회 등
  • 사고 신고 : 보이스피싱 피해신고, 현금카드, 통장, 인감 등의 사고 신고
  • 부가서비스 : 입출금내역 휴태폰 통지 등록 및 해지, 특정계좌조회금지 등록 등
  • ARS 콜백서비스 : 통화량이 많을 때 예약 신청이 가능한 번호로 전화하는 서비스

 

서비스별 이용시간

폰뱅킹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종류에 따라 이용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업무를 보시기 전에 미리 서비스 내용과 이용시간을 확인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 자금이체 : 당행(24시간 365일), 타행(00:30~23:00, 365일)
  • 각종조회 및 사고신고 : 24시간 365일
  • 전화로 신규 서비스 : 상담사(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ARS(평일 오전 9시~오후 8시)
  • 수화상담 서비스 : 평일 오전 9시~오후5시
  • 외국어상담 서비스 : 영어, 일어, 중국어, 몽골어, 베트남어, 태국어가 가능하며 평일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이용가능

 

4. 신한은행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단축번호

신한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콜센터 상담원과 연결하는 경우에 단축번호를 알고 계시면 빠르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음성안내를 다 듣고 업무를 보기에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수도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단축 번호를 이용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신한은행 고객센터 단축번호 바로가기

 

자주이용 서비스

  • 신한은행으로 송금 : 1
  • 다른 은행으로 송금 : 2
  • 거래내역 조회 : 3
  • 잔액 조회 : 4
  • 신한카드사 연결 : 5

기타서비스 : 6

  • 입금 및 출금 확인 : 6 → 1 → 1 → 6111
  • 잔액 조회 : 6 → 1 → 1 → 6112
  • 상담사 연결 : 6 → 1 → 1 → 6110
  • 입금거래내역 조회 : 6 → 1 → 2 → 6121
  • 출금거래내역 조회 : 6 → 1 → 2 → 6122
  • 입출금거래내역 조회 : 6 → 1 → 2 → 6123
  • 폰뱅킹 송금내역 조회 : 6 → 1 → 2 → 6124
  • 상담사 연결 : 6 → 1 → 2 → 6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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