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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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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신금융협회는 회원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여신금융업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여신금융협회에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위해서는 통합시스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이라고 검색하시면 간편하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

www.cardpoint.or.kr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입니다. 카드를 많이 사용하다 보면 포인트가 쌓이지만 조회를 하는 것은 매우 번거로운 일입니다. 이럴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통해서 간편하게 조회를 하시면 아주 유용합니다.

 

 

현재 조회가능한 카드사는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국민카드, 농협카드, 씨티카드, 우리카드, 우체국카드 입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이용안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FAQ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간편하게 가입하셔서 아주 막강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이용방법 또한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카드포인트를 조회하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제 잊어버리고 있던 카드포인트를 조회하여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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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 안내

Q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A 카드회원이 카드 포인트를 보다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 가능 포인트에 대해 일괄 계좌입금 신청할 수 있도록 카드업계가 공동 개발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신용카드사 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카드 포인트 정보에 대한 일괄 조회 서비스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신용카드사 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현금화 가능 포인트를 본인이 원하는 계좌(본인 명의)로 일괄 입금 신청하는 서비스

 

Q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는 누가 이용할 수 있나요?

A 본 서비스는 외국인을 포함한 신용카드사 등의 개인회원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법인회원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Q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A 본 서비스는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서비스 이용약관개인정보 관련 동의 및 본인 인증* 등이 필요합니다.

* 휴대폰/카드/IPIN 인증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본인 인증

 

홈페이지 이용: www.cardpoint.or.kr에 접속

스마트폰 앱 이용: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카드포인트조회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한 후 실행(안드로이드 폰 전용) 또는, 모바일에서 m.cardpoint.or.kr에 접속

 

상세한 서비스 이용 방법(계좌입금시)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영상 확인하기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 관련 안내

Q통합조회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매일 00:00~24:00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Q조회 가능한 카드 포인트 관련 정보들은 무엇인가요?

A 카드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해당 포인트*의 잔여 금액, 소멸예정 금액, 소멸예정 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제휴 포인트는 조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의 소멸과 관련하여 카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보통 5(60개월)이나, 포인트 제공사(카드사 및 제휴사 등), 포인트 종류 등에 따라

유효기간이 1~3년 또는 무제한인 경우도 있습니다.

 

Q조회되는 카드 포인트의 적립시점은 어떻게 되나요?

A 카드 포인트 유효기간은 보통 5(60개월)이나, 포인트 제공사(카드사 및 제휴사 등), 포인트 종류 등에 따라 유효기간이 1 ~ 3년 또는 무제한인 경우도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 관련 안내

Q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 및 신청 가능 횟수는 어떻게 되나요?

A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은 매일 00:30~23:30* 이용이 가능하며, 카드사별 11회만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 합니다.

* 시스템 점검시간(23:30~00:30)에는 계좌입금이 불가하여 서비스 이용 제한

 

Q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한 카드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A 본 서비스를 통해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는 각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입니다. 이외 기타 포인트의 경우, 포인트 제휴사와의 계약 관계 등으로 직접 포인트

현금화가 어려운 바, 기타 포인트의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각 카드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 사별 계좌입금 신청 가능 포인트 리스트

 

L.POINT(롯데카드), TOP포인트(비씨카드), 보너스포인트(삼성카드),

마이신한포인트(신한카드),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우리카드), 하나머니(하나카드)*,

H-Coin(현대카드)**, 포인트리(KB국민카드), NH포인트(NH농협카드),

씨티포인트(씨티카드), 우체국포인트(우체국)

 

* 하나머니의 경우 하나카드의 예스하나하나멤버스 포인트가 모두 합산되어 하나머니로 통합 조회

** 현대카드 M포인트는 웹//상담센터를 통해 H-Coin으로 전환하여 이용 가능(1M 포인트 = 2/3 H-Coin)

 

Q카드 포인트의 현금화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A 카드 포인트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이며,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Q본인이 원하는 모든 계좌에 입금 신청이 가능한가요?

A 계좌 검증을 통해 정상 계좌로 확인된 본인 명의의 계좌에만 입금 신청이 가능하며, 타인 명의의 계좌 또는, 본인 명의의 계좌라 하더라도 계좌 검증시 비정상(지급 정지, 압류 등) 계좌로 확인될 경우에는 입금 신청이 불가합니다.

 

Q계좌입금 신청한 카드 포인트는 언제 계좌로 입금 되나요?

A 계좌입금 신청 포인트는 실시간 또는 익영업일이내(카드사별로 상이)에 직접 입력한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실제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이 익영업일에 완료되더라도 입금 신청한 포인트에 대한 차감은 입금 신청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즉시 반영됩니다.

 

각 사별 포인트 계좌입금 처리 기한 안내

 

실시간 입금 처리 카드사

 

비씨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실시간익영업일 입금 처리 병행 카드사

 

롯데카드*: 08:00~22:30시 입금 신청시 실시간 입금 처리

현대카드*: 08:00~22:30(영업일) 입금 신청시 실시간 입금 처리

하나카드*: 08:00~22:30(영업일) 입금 신청시 실시간 입금 처리

(, 하나카드의 경우, 1만원 이상 신청 건에 한함)**

 

* 해당 시간 외 입금 신청 건에 대해서는 신청 이후 첫 도래하는 실시간 입금 가능 신청 시간에 순차적으로 입금 처리

** 해당 조건 외 입금 신청 건은 익영업일에 순차적으로 입금 처리

 

익영업일 입금 처리 카드사

 

삼성카드, 씨티카드, 우체국

 

Q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 취소가 가능 할까요?

A 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 완료시 해당 신청 건에 대한 취소 및 정정이 불가합니다. 계좌입금 금액을 다시 포인트로 전환하고자 하실 경우, 각 카드사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Q정상적으로 입금 신청된 카드 포인트가 입금 기한이 지났는데도 입금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되나요?

A 협회는 본 서비스를 통해서 각 카드사로의 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과 관련한 업무만을 제공하는 바, 신청 이후의 입금 상황은 확인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정상적으로 입금 신청이 되었으나 안내된 입금기한이 지나도록 입금 신청계좌로 포인트 금액이 들어오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시면 정확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드사별 고객센터 번호

 

- 롯데카드: 1588-8100 - 비씨카드: 1588-4000 - 삼성카드: 1588-8700

- 신한카드: 1544-7000 - 우리카드: 1588-9955 - 하나카드: 1800-1111

- 현대카드: 1577-6000 - KB국민카드: 1588-1688 - NH농협카드: 1644-4000

- 씨티카드: 1566-1000 - 우체국: 1588-1900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약관()

1(목적)

이 약관은 여신금융협회 및 신용카드사 등(이하 협회 등)이 제공하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 계좌입금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과 협회 등 간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고객이 본인 명의 카드의 포인트를 일괄 조회하고 이중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에 대해 본인 명의 계좌에 입금할 수 있도록 신청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카드 포인트란 신용카드사 등이 계약한 가맹점 등에서 고객이 카드를 사용할 경우 결제 금액의 일정비율을 신용카드사 등이 적립해주는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3. “현금화 가능 포인트란 카드 포인트 중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는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4. “신용카드사 등이란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라 신용카드업의 허가를 받거나 등록한 회사 및 우체국을 의미합니다.

 

5. “계좌입금이란 현금화 가능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여 고객 본인 명의 계좌에 지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아니한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업법,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3(이용대상)

본 서비스는 외국인을 포함한 신용카드사 등의 개인회원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법인회원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4(이용장치)

본 서비스는 여신금융협회가 운영하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 계좌입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5(홈페이지 이용방법)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 계좌입금 홈페이지에서 본인 명의 카드 또는 아이핀 및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6(애플리케이션 이용방법)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 계좌입금 애플리케이션은 휴대전화, 태블릿PC 등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본인 명의 카드 또는 아이핀 및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7(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고객은 제5조 및 제6조 이용방법에 의한 본인인증 완료 후 본인이 가입한 신용카드사 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카드 포인트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에서 조회되는 포인트 정보는 잔여 포인트 및 소멸예정 포인트입니다.

 

본 서비스에서는 특정 가맹점과 신용카드사 등이 제휴계약을 통해 유효기간, 사용방식, 사용처 등을 정하여 제공하는 제휴포인트는 조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8(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고객은 제5조 및 제6조 이용방법에 의한 본인인증 완료 후 신용카드사 등의 현금화 가능 포인트에 한하여 계좌입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현금화 가능 포인트 중 1원단위로 본인 명의의 계좌에 입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입금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신용카드사 등은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별도 안내되는 기간 내에 현금으로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지급정지, 압류가 등록된 계좌 등 일부 계좌의 경우에는 입금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00:30~23:30 시간에 이용 가능하며 11회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신청된 계좌입금 서비스는 취소, 정정이 불가합니다.

 

9(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협회 등은 고객이 동의한 개인정보에 한해 수집·이용 또는 제공하며 수집·이용·제공 목적이 달성 또는 상실된 때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합니다.

 

전항에도 불구하고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정보는 보관의 목적으로만 관리합니다.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개인정보보호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 게재되어 있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고객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여신금융협회 제휴 혹은 사업승인을 받지 않은 기업(기관)을 통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한 고객정보유출 등의 피해에 대해서는 협회 등은 책임의 일부 또는 전부를 지지 않습니다.

 

10(고객의 의무)

고객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이용시 허위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2.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변경, 삭제 등 훼손하는 행위

 

3. 여신금융협회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고객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1(분쟁 및 관할 법원)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조정은 일반 상관례에 따라 고객과 협회 등이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전항에도 불구하고 합의가 안될 경우,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여신금융협회 소재지 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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