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충주시청 홈페이지 및 민원실 전화번호 찾아보기

반응형

48달로 천혜의 자원과 입지여건을 자랑하는 충청북도 충주시의 행정서비스를 관할하고 있는 충주시청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시청에서는 아주 많고 다양한 업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고 방문하시거나 업무를 보시는 것이 유용합니다

충주시청을 자세히 살펴보기 위해서는 충주시청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충주시청을 검색하시면 간편하게 접속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충주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www.chungju.go.kr

 

충주시청 민원실 바로가기

 

충주시청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입니다. 많은 업무를 수행하는 시청이기 때문에 아주 다양한 메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요 메뉴로는 민원안내, 신청, 시민참여, 행정정보, 굿충주, 분야별정보의 메뉴가 있습니다

 

 

민원 관련 세부 메뉴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전화번호 안내, 업무 및 직원검색, 조직도, 청사안내 등의 바로가기 메뉴를 알아보겠습니다

 

충주시청 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충주시청 업무 및 직원검색 바로가기

 

충주시청 청사안내 바로가기

 

충주시청 찾아오시는길 바로가기

 

 

충주시청은 시장 아래에 부시장이 있으며 그 아래의 조직으로는 안전행정국, 경제건설국, 신성장전략국, 복지민원국, 문화체육관광국, 농업정책국 등의 부서가 있습니다

 

 

4통 8달 고속교통망 개통과 함께 한반도 중심도시를 향한 도약발전 중인 충주시를 관할하는 충주시청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시청 업무를 보시기 전에 미리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면 아주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보기

민원안내/신청
민원안내
민원실안내
민원편의제도
민원수수료 안내
행정정보공동이용
민원서식
일반민원안내
자주찾는질문
민원신청
민원신청
나의민원보기
나의민원보기(2016.08.04. 이전)
120시민행복콜센터
110정부민원콜센터
정부민원포털 정부24
지방세
지방세 안내
세목별 안내
납부안내
세외수입
마을세무사
선정대리인제도
납세자보호관제도
코로나19 지원대책
여권민원
전자여권 개요
여권의 종류
일반여권 발급
여권의 교부
여권민원서식
여권사진 규정
자동차민원
신규등록
이전등록
자동차 운행정지 명령
변경등록
저당등록
말소등록
번호판변경
제증명
자동차 의무보험 안내
건설기계민원
신규등록
이전등록
변경등록
저당등록
말소등록
등록원부발급
등록증재교부
부동산민원
부동산민원 안내
부동산실거래신고
토지이용계획
온나라부동산포털
개별공시지가
개별공시지가란
열람/결정지가검색
지적도열람
개별공시지가열람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서 작성
상하수도요금안내
상수도요금표
하수도요금표
요금계산
요금조회및납부
하수도원가정보
시민참여
시민제안
신고센터
민원부조리신고
공직비리 익명신고
부정불량식품신고
예산낭비신고센터
기업관련민원신고센터
안전신문고
시정모니터
충주시 위원회 인력풀
위원회 인력풀이란
위원회 인력풀 신청
각종 위원회 심의결과 공개
충주시 위원회 여성인재
충주시 위원회 여성인재 신청안내
충주시 위원회 여성인재 신청 게시판
칭찬합시다
자유게시판
충혼탑 위패실 방문신청
구인구직
설문조사
감사장에게 바란다
행정정보
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안내
정보목록
사전정보공표목록
사전정보공표자료실
주요사전정보공표항목
정보공개청구
계약정보공개
감사정보 공개
청렴도 측정 결과 공개
대부가능 공유재산 공개
행정정보
행정서비스헌장
자치법규
공무원행동강령
공직윤리제도
행정규제
적극행정
경관/디자인/도시재생 정보
무료법률상담실
지구단위계획 고시자료
재정정보
세입현황
세출현황
지방공기업
투자심사결과
정책연구용역 공개
예산
연도별예산
중기지방재정계획
성인지예산
예산의성과계획
주민참여예산
예산편성에 바란다
결산현황
재정공시
통계
통계연보
충주기본통계
인구통계
지적통계
지방재정365
정책토론
전자공청회
정책포럼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국민신청실명제
공공데이터개방
조직운영 5대 지표 공개
스마트이장넷
Good충주
일반현황
위치
행정구역
인구현황
충주의발전지표
자매결연도시
도로명주소 지도
충주소개
충주의 비전
시마크
브랜드슬로건
시화, 시조, 시목
충주의 역사
역사인물
주요문화재
충주시가
시민의 노래
충주시정
시정방침
시정계획
시정주간행사
시정연감
시청안내
조직도
전화번호
직원/업무검색
청사안내도
찾아오시는길
미디어충주
오늘의 뉴스
월간예성
충주시보
시정홍보사진
시정홍보영상
충주이야기
도정소식지
도정 보도자료
베스트 친절 공무원
역대시장실
민선시장
역대시장
역대중원군수
충주군수
알림마당
공지사항
유관기관 공지사항
채용정보
입법예고(충주시)
공고/고시/입찰
분묘개장공고
행정처분
토지거래허가사항
사전 컨설팅감사 안내
공공저작물 개방 자료실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
생활정보
달라지는 제도 시책
공공 Wi-Fi 안내
숙박/음식
병원약국검색
생활쓰레기배출
주요기관
위해식품정보
소비자정보
수질검사결과
위해축산물정보
석면안전관리
교육
시민정보화교육안내
시민정보화교육
시민정보화교육 신청
주민자치센터(프로그램)
평생학습관교육안내
학생근로
학생근로 신청안내
학생근로 신청하기
학생근로 신청확인
학생근로 접수결과
학생근로 선발결과
FAQ
문화/체육
문화 · 체육/대관/강좌
문화 · 체육/기타행사
시설 대관 예약
주간주요행사
전국대회 유치현황
행사일정
기업/경제
기업유치
중소기업지원안내
인·허가 처리절차
산업단지정보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산업체현황
투자유치안내
충주 드림파크 산업단지
기업도시
기업도시개요
충주기업도시Stength
입주기업인센티브
홍보자료실
기업도시홈페이지
충주사랑상품권
개요
가맹점 신청
Q&A
자료실
해외마케팅
추진전략
추진성과
향후계획
충주시 기업 114
기업홍보관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지역특산물품
전통시장현황
충주누리 야시장
우수상품판매장
도로/교통
교통정보
시내버스
시외버스
기차
통학버스
자전거
도로망
공영주차장안내
장애인주차장안내
충주시청 지상주차장
충주시청 지하주차장
교통질서안내
업무처리흐름도
주정차안내
의견진술/이의신청안내
과태료 및 납부안내
관광선이용안내
운천호안내
농어촌도로망도
재난/안전
자연재난
태풍
홍수
호우
강풍
대설
한파
가뭄
폭염
지진
황사
인적재난
화재
산불
붕괴
폭발
환경오염사고
안전사고예방
교통사고
전기사고
감전사고
가스사고
승강기사고
음식물사고
해외여행
시민안전보험
생활안전길잡이
급경사지
재난안전대책본부
자연재난피해신고
비상연락망
국민재난안전포털
비상 시 국민행동요령
긴급사태 발생 시 비상대비 물자
사전대비 기본 행동요령
비상사태가 발생하면
민방공 경보가 발생하면
화학무기 공격 시 대응요령
생물학무기 공격 시 대응요령
핵무기 공격 시 대응요령
건물폭파 및 화재발생 시 행동요령
사이버공격 대응 및 예방요령
테러 대처요령
민방위 비상시설 안내
민방위 비상급수 시설
민방위 비상대피시설
복지/위생
환경/수도
폐기물 처리 안내
생활폐기물
음식물류 폐기물
대형폐기물
재활용 가능자원 배출
사업장 폐기물
기후변화대응사업안내
탄소포인트제 안내
기후변화 적응대책
정화조 청소 접수
달래수(수돗물) 및 저수조 안내
달래강 유래
병입 수돗물(달래수) 현황
달래수 공급 대상
저수조업무 안내
저수조 청소업 개설 신고 절차
견학프로그램
농정
농가소득100%증진
사업추진배경
비전및목표
주요품목별전략
충주시농업기본정보
농민사랑방
농촌체험,휴양마을
관광농원
마당바위
햇살아래체험농장
남한강꽃여울
소나무숲아래
커피박물관 자연으로
귀농정보
후계농업경영인 육성
친환경명품농특산물
곡류
과실류
채소류
버섯류
견과류
유기가공식품류
농촌체험 휴양마을
친환경농산물전문판매장
농산물 통합브랜드 충주씨샵

민원실1층
담당부서 : 충주시 민원봉사과
민원실 1층 도면: 우측 데스크부터 1~2, 3~5, 6~8, 9번 민원창구가 있다. 현관 우측에 민원인 쉼터가 있으며, 좌측으로는 어린이쉼터와 민원상담실이 있다. 오른쪽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10~20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각 숫자에 해당하는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민원접수(민원1회 방문상담창구)
2어디서나 민원(팩스 Fax 민원)
3가족관계신고
(혼인, 출생, 사망, 이혼, 개명 등)
4통합증명
5통합증명
(주민등록, 가족관계(5종), 인감증명, 부동산종합증명서)
6통합증명
(사회적취약계층 우선처리 청구)
7~9여권(PassPort) (국제운전면허증 신청)
민원인 편의시설
10자동심장제세동기11수어통역용 영상전화기12휴대폰충전기, 지폐교환기, 팩스기13복사기14무인민원발급기15전자도면열람시스템16민원용컴퓨터, 프린터17신문18체지방 측정기19혈압측정기20스트레스진단기
민원실2층
담당부서 : 충주시 세무1과
담당부서 : 충주시 교통과
민원실 2층 도면: 로비 안쪽 기준으로 1, 2, 3, 4, 5, 6, 7, 8번의 세정과 민원창구가 한쪽 면에 있으며, 9, 10, 11~12, 13, 14, 15, 16번 교통과 민원창구가 다른 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각 숫자에 해당하는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2주택가격3과세증명발급4자동차세5차량(취득세, 등록면허세)6등록면허세7~8부동산(취득세, 등록면허세)9~10과태료(주차위반)11제증명12신규이전등록13변경등록, 저당권14임시운행허가・반납15말소등록・검사

행정조직 안내

※ 실국, 실과, 부서를 클릭하시면 해당 직원목록을 보실수 있습니다.
시장
부시장
홍보담당관
감사담당관
안전행정국
자치행정과
기획예산과
안전총괄과
정보통신과
세정과
징수과
회계과
경제건설국
경제기업과
허가민원과
지역개발과
도로과
교통정책과
차량민원과
건축과
도시재생과
신성장 전략국
신성장전략과
바이오산업과
복지민원국
복지정책과
노인장애인과
여성청소년과
민원봉사과
토지정보과
위생과
문화체육관광국
문화예술과
체육진흥과
관광과
평생학습과
농업정책국
농정과
친환경농산과
산림정책과
푸른도시과
축수산과
직속기관
보건소
보건과
건강증진과
감염병관리과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농업소득과
농업활력과
사업소
충주시립도서관
박물관
환경수자원본부
환경수자원과
기후에너지과
자원순환과
상수도과
하수과
읍/면/동
주덕읍
살미면
수안보면
대소원면
신니면
노은면
앙성면
중앙탑면
금가면
동량면
산척면
엄정면
소태면
성내충인동
교현안림동
교현2동
용산동
지현동
문화동
호암직동
달천동
봉방동
칠금.금릉동
연수동
목행.용탄동
의회사무국

부서명 전화번호
시 장 실
시 장 실 5000
비 서 실 장 5001
부 속 실 5002~5004
F A X 5009
부 시 장 실
부시장실 5010
부 속 실 5011
F A X 5019
홍 보 담 당 관
홍보담당관 5071
홍 보 팀 5080~5086
보 도 팀 5090~5092
역사기록팀 5095~5098
전자 FAX 5079
감 사 담 당 관
감사담당관 5075
감사팀 5030~5035
조사팀 5040~5043
법무팀 5050~5053
규제개혁팀 5060~5061
전자 FAX 5039
안 전 행 정 국
안전행정국장 5100
자 치 행 정 과
자치행정과장 5101
시정팀 5120~5125
시민소통팀 5170~5174
서무팀 5130~5135
인사팀 5140~5144
주민새마을팀 5150~5152
후생복지팀 5160~5162
전자 FAX 5109
청사안내 7391~7392
자원봉사센터 7438, 7958, 7960
기 획 예 산 과
기획예산과장 5201
기획팀 5210~5216
예산팀 5230~5235
의회협력팀 5250~5253
조직평가팀 5260~5262
재정지원팀 5240~5243
청년인구정책팀 5265~5268
전자 FAX 5209
연 락 사 무 소
서울연락사무소장 5290
세종연락사무소 5219
안 전 총 괄 과
안전총괄과장 6501
안전정책팀 6510~6516
안전점검팀 6520~6525
자연재난팀 6530~6534
민방위팀 6540~6543
전자 FAX 6509
선 착 장 7300
정 보 통 신 과
정보통신과장 5301
정보기획팀 5310~5315
정보운영팀 5320~5323
정보통신팀 5330~5334
공간정보팀 5340~5344
전자 FAX 5309
정보통신실 5116
종합전산실 5328
시민정보화교육접수 5315
CCTV통합관제센터 5363~5364
세 정 과
세정과장 5501
시세팀 5510~5514
도세팀 5520~5525
지방소득세팀 5530~5534
재산과표팀 5540~5544
전자 FAX 5519
부동산취득세 5522~5523
등록면허세민원 5524
차량취득세 5525
자동차세 5513
과세발급민원 5514
징 수 과
징수과장 5505
지방세징수팀 5560~5565
세외수입징수팀 5570~5574
세입관리팀 5580~5582
세무조사팀 5590~5591
전자 FAX 5569
회 계 과
회계과장 5601
경리팀 5610~5616
계약팀 5620~5627
재산관리팀 5630~5632
청사관리팀 5640~5643
차량팀 5680~5695
방 재 실 5661~5665
전자 FAX 5609
청사관리원실 7461
경 제 건 설 국
경제건설국장 6000
경 제 기 업 과
경제기업과장 6001
경제정책팀 6010~6017
투자유치팀 6090~6094
기업노사지원팀 6040~6043
일자리팀 6030~6033
시장유통팀 6050~6054
전자 FAX 6009
허 가 민 원 과
허가민원과장 1701
공장설립팀 1710~1713
개발행위팀 1720~1724
건축허가팀 1730~1735
건축신고팀 1760~1764
농지관리팀 1740~1743
산지관리팀 1750~1754
전자 FAX 1709
지 역 개 발 과
지역개발과장 6101
도시계획팀 6110~6114
지구단위계획팀 6150~6152
도시개발팀 6120~6123
하천시설팀 6130~6133
하천관리팀 6140~6146
전자 FAX 6109
도 로 과
도로과장 6201
도로행정팀 6210~6216
도시도로팀 6220~6223
농촌도로팀 6230~6233
도로보수팀 6240~6246
도로조명팀 6250~6256
전자 FAX 6209
도로기동반 7472
교 통 정 책 과
교통정책과장 6301
교통정책팀 6310~6315
택시화물팀 6320~6324
철도교통팀 6330~6333
교통시설팀 6340~6343
전자 FAX 6308
차 량 민 원 과
차량민원과장 6305
주차지도팀 6360~6366
주차시설팀 6370~6374
차량관리팀 6380~6385
차량등록팀 6390~6396
전자 FAX 6309
건 축 과
건축과장 6401
공동주택팀 6410~6414
주거환경팀 6420~6424
광고물팀 6430~6433
공공건축지원팀 6425~6427
전자 FAX 6409
도 시 재 생 과
도시재생과장 6405
도시재생1팀 6440~6446
도시재생2팀 6450~6453
농촌개발팀 6460~6464
전자 FAX 6408
신 성 장 전 략 국
신성장전략국장 0701
신 성 장 전 략 과
신성장전략과장 0704
신성장전략팀 0710~0714
신산업육성팀 0750~0752
산업단지조성팀 0720~0724
기반시설팀 0730~0732
산업단지관리팀 0740~0743
전자 FAX 7338
바 이 오 산 업 과
바이오산업과장 0705
바이오정책팀 0760~0762
바이오산업팀 0770~0772
바이오육성팀 0780~0782
바이오기업유치팀 0790~0792
전자 FAX 7339
복 지 민 원 국
복지민원국장 6600
복 지 정 책 과
복지정책과장 5901
복지기획팀 5910~5915
자활지원팀 5930~5934
복지조사1팀 5920~5925
복지조사2팀 6790~6795
생활보장팀 5940~5946
희망복지지원팀 5950~5954
전자 FAX 5909
고용복지 + 센터 5938~5939
종합사회복지관 855-3000
지역사회보장협의체 910-0508
법률홈닥터 5959
노인장애인과
노인장애인과장 6801
노인복지팀 6810~6815
장애인복지팀 6820~6824
장애인재활팀 6840~6842
복지시설팀 6830~6833
전자 FAX 6809
장애인복지관 7306
여 성 청 소 년 과
여성청소년과장 6805
여성정책팀 6850~6855
청소년팀 6860~6862
아동친화드림팀 6870~9, 6885~7
보육운영팀 6880~6882
보육지원팀 6890~6892
전자 FAX 6899
민 원 봉 사 과
민원봉사과장 5405
민원팀 5410~5418
가족관계등록팀 5420~5424
여권팀 5430~5433
도로명주소팀 5440~5442
전자 FAX 5409
콜 센 터 5113
토 지 정 보 과
토지정보과장 5406
지적관리팀 5450~5455
지적재조사팀 5460~5462
토지정보팀 5470~5473
부동산관리팀 5480~5484
지가관리팀 5490~5494
전자 FAX 5499
지적측량 7467
위 생 과
위생과장 3405
위생정책팀 3460~3463
식품위생팀 3470~3473
위생지도팀 3480~3484
공중위생팀 3490~3492
전자 FAX 3408
문 화 체 육 관 광 국
문화체육관광국장 6605
문 화 예 술 과
문화예술과장 5905
문화예술팀 5960~5965
문화산업팀 5970~5973
문화재팀 5980~5985
문화회관팀 3910~3914
전자 FAX 5999
충주음악창작소 842-5909
고구려비전시관 7301
충렬사 7302
관아공원 7303
택견전수관 7304
우륵당 7305
탄금대공원 848-2246
체 육 진 흥 과
체육진흥과장 6601
체육진흥팀 6610~6616
전통무예진흥팀 6630~6632
체육시설개발팀 6620~6623
시설관리팀(충주체육관) 3901~3905
시설관리팀(종합운동장) 0411~0413
조정경기장관리팀 2991~2994
전자 FAX 6609
관 광 과
관광과장 6701
관광기획팀 6710~6713
관광마케팅팀 6720~6724
관광개발1팀 6730~6733
관광개발2팀 6740~6742
관광시설팀 6750~6755
온천관광개발팀 3960~3964
전자 FAX 6709
체험관광센터 845-0245
중앙탑관광안내 842-0531
수안보관광안내 845-7829
터미널관광안내 850-7329
평 생 학 습 과
평생학습과장 3930
학습정책팀 3931~3934
학습운영팀 3936~3939
교육지원팀 6781~6783
시설관리팀 6786~6787
평생학습관분관 6788
문화동평생학습센터 6789
전자 FAX 7346충주시 행정전화번호안내에 대한 표이며, 부서명, 전화번호 항목에 대한 정보를 제공
부서명 전화번호
농 업 정 책 국
농업정책국장 5700
농 정 과
농정과장 5701
농정관리팀 5710~5713
농촌활력팀 5740~5742
유통팀 5720~5725
농업기반조성팀 5730~5735
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팀 3941~3945,3948
전자 FAX 5709
충주휴게소 행복장터 854-4686
친 환 경 농 산 과
친환경농산과장 5751
식량작물팀 5760~5765
경제작물팀 5770~5772
친환경농업팀 5780~5783
전자 FAX 5759
산 림 정 책 과
산림정책과장 5801
산림정책팀 5810~5816
산림보호팀 5820~5825
산림문화휴양팀 5830~5832
전자 FAX 5809
푸 른 도 시 과
푸른도시과장 5707
도시공원팀 6160~6164
도시녹지팀 6170~6176
도시조경팀 6180~6184
전자 FAX 6169
꽃묘장 7312
축 수 산 과
축수산과장 5851
축산정책팀 5860~5866
가축방역팀 5870~5878
친환경축산팀 5880~5882
내수면팀 5890~5892
전자 FAX 5859
보 건 소
보건소장 3400
보 건 과
보건과장 3401
보건행정팀 3410~4, 3418~9
의약팀 3420~3424
검진팀 3440~3, 3429
전자 FAX 3409
민원실 3415~3417
재활센터 3426~3427
기사실 3456~3458
암홍보실 3452
물리치료실 3444
진료실 3445~3446
한방진료실 3447~3449
건 강 증 진 과
건강증진과장 3501
건강증진팀 3510~3514
건강생활팀 3520~3524
모자보건팀 3530~3532
만성질환예방팀 3540~3543
치매관리팀 1780~8,1791~9
전자 FAX 3509
구강보건센터 3517~3519
금연상담실 3525~3529
건강증진센터 3551~3552
모자보건실 3533~3536
예방접종실 3537~3538
당뇨센터 3555~3557
방문보건실 4461~4465
영양상담실 3544
감 염 병 관 리 과
감염병관리과장 4400
감염병관리팀 4410~4416
감염병대응팀 4420~4424
감염병예방팀 4430~4432
방사선실 3433, 3438
임상병리실 3434~3435
결핵실 3436~7, 3439
전자 FAX 4409
보 건 지 소
주덕보건지소 4470~4473
살미보건지소 4480~4483
수안보보건지소 4490~4494
대소원보건지소 4900~4903
신니보건지소 4910~4915
노은보건지소 4920~4925
앙성보건지소 4930~4933
중앙탑보건지소 4940~4942
금가보건지소 4950~4953
동량보건지소 4960~4963
산척보건지소 4970~4973
엄정보건지소 4980~4984
소태보건지소 4990~4992
보 건 진 료 소
장록보건진료소 4478
공이보건진료소 4487
문산보건진료소 4488
대사보건진료소 4498
매현보건진료소 4908
동락보건진료소 4918
안락보건진료소 4927
수룡보건진료소 4928
앙암보건진료소 4938
가흥보건진료소 4957
오석보건진료소 4958
개천안보건진료소 4968
대전보건진료소 4977
명서보건진료소 4978
추평보건진료소 4988
복탄보건진료소 4998
농 업 기 술 센 터
농업기술센터소장 3200
농 업 지 원 과
농업지원과장 3560
지도기획팀 3561~3568
교육운영팀 3211~3213
귀농귀촌팀 3221~3223
귀농상담실 3219
전자 FAX 3569
당직실 3218
농 업 소 득 과
농업소득과장 3570
미래농업팀 3291~3294
농업환경팀 3571~3575
소득작목팀 3241~3243
과수연구팀 3251~3252
전자 FAX 3579
종합분석실 3576
농 업 활 력 과
농업활력과장 3580
연구개발팀 3581~3584
생활자원팀 3281~3283
체험가공팀 3586~3589
농업기계팀 3231~3235
전자 FAX 3585
친환경미생물배양센터 3256~3257
무균묘생산시설 3255
가공창업교육관 3285
농기계임대사업장(본소) 3234
제2농기계임대사업장(대소원) 3238~3239
제3농기계임대사업장(봉방동) 3237
농 민 상 담 소
주덕상담소 851-5026
살미상담소 851-5018
수안보상담소 851-5021
대소원상담소 851-5011
신니상담소 851-5014
노은상담소 851-5023
앙성상담소 851-5024
중앙탑상담소 851-5022
금가상담소 851-5003
동량상담소 851-5007
산척상담소 851-5009
엄정상담소 851-5002
소태상담소 851-5025
농촌동상담소 851-5015
환 경 수 자 원 본 부
환경수자원본부장 3600
환 경 수 자 원 과
환경수자원과장 3601
환경정책팀 3610~3616
자연환경팀 3620~3623
수질총량팀 3630~3633
수질관리팀 3640~3644
전자 FAX 3609
기 후 에 너 지 과
기후에너지과장 3605
기후정책팀 3660~3665
환경지도팀 3670~3675
대기관리팀 3680~3684
에너지팀 3690~3694
전자 FAX 3699
자 원 순 환 과
자원순환과장 6901
청소행정팀 6910~6914
자원재활용팀 6920~6922
폐자원관리팀 6930~6934
환경시설팀 6940~6943
클 린 센 터 6991~6993
전자 FAX 6909
클린에너지파크(소각장) 870-7944
F A X 851-8861
클린에너지파크(위생매립장) 870-7953
클린에너지파크(환경체육센터) 870-7963
상 수 도 과
상수도과장 3701
수도행정팀 3710~3715
수도시설팀 3720~3724
수도요금팀 3730~3739
수도관리팀 3740~3745
정수팀 3750~3758
시험팀 3760~3769
전자 FAX 3709
-상수도기동반 847-2538
-단월2정수장 3771
하 수 과
하수과장 3801
하수행정팀 3810~3815
하수시설팀 3820~3823
시설관리팀 3830~4,3836~8
-하수도기동반 3835
하수처리팀 3860~3865
시설운영1팀 3880~3890
- 중앙제어실 3878
시설운영2팀 3850~3855
수안보팀 3590~3597
주덕처리장 3895
앙성1처리장 3896
앙성2처리장 3897
전자 FAX 3809
시립도서관, 박물관
시 립 도 서 관
시립도서관장 0707
관리팀 3971~3976
사서팀 3270~3278
분관관리팀 3980~3984
서충주도서관팀 7411~7418
전자 FAX 3978
-호암분관 7410
-엄정꿈터 854-3031
충주시청작은도서관 844-8489
충주연수힐스작은도서관 844-8490
충주봉방작은도서관 844-8491
충주목행작은도서관 844-8492
충주수안보작은도서관 844-8493
충주대소원작은도서관 844-3020
무학작은도서관 844-8945
안림푸른작은도서관 844-8494
박 물 관
박물관장 0708
관리팀 3921~3924
학예연구팀 3925~3927
선사유적박물관 3991
세계무술박물관 6752
전자 FAX 3999충주시 행정전화번호안내 : 부서명, 전화번호
부서명 전화번호
읍 · 면 · 동
주덕읍장 2300
부읍장(총무팀) 2301~2305
맞춤형복지팀 8201~8207
산업팀 8211~8214
건설팀 8215~8218
전자 FAX 6470
살미면장 2310
부면장(총무팀) 2311~2313
맞춤형복지팀 2315~2318
산업팀 8221~8223
개발팀 8225~8227
전자 FAX 6471
수안보면장 2320
부면장(총무팀) 2321~2324
맞춤형복지팀 2325~2328, 8234
산업팀 8231~8233
관광개발팀 8235~8237
전자 FAX 6472
대소원면장 2330
부면장(총무팀) 2331~2333
맞춤형복지팀 2335~2338
산업팀 8241~8243
개발팀 8245~8247
서충주팀 6290~6291
전자 FAX 6473
신니면장 2340
부면장(총무팀) 2341~2343, 8258
맞춤형복지팀 2345~2348
산업팀 8251~8253, 2344
개발팀 8255~8257
전자 FAX 6474
노은면장 2350
부면장(총무팀) 2351~2353
맞춤형복지팀 2355~2358
산업팀 8261~8263
개발팀 8265~8268
전자 FAX 6475
앙성면장 2360
부면장(총무팀) 2361~2364
맞춤형복지팀 2365~2369
산업팀 8271~8273, 8278
개발팀 8275~8277
전자 FAX 6476
중앙탑면장 2370
부면장(총무팀) 2371~2374
맞춤형복지팀 2375~2378
산업팀 8281~8283
개발팀 8285~8287
서충주팀 6280~6284
전자 FAX 6477
금가면장 2380
부면장(총무팀) 2381~2384
맞춤형복지팀 2385~2388
산업팀 8291~8293
개발팀 8295~8297
전자 FAX 6478
동량면장 2390
부면장(총무팀) 2391~2394,8309
맞춤형복지팀 2395~2398
산업팀 8301~8303
개발팀 8305~8307
전자 FAX 6479
산척면장 2400
부면장(총무팀) 2401~2403
맞춤형복지팀 2405~7, 2404
산업팀 8311~8314
개발팀 8315~8316
전자 FAX 6480
엄정면장 2410
부면장(총무팀) 2411~2414
맞춤형복지팀 2415~2418
산업팀 8321~8323
개발팀 8325~8327
전자 FAX 6481
소태면장 2420
부면장(총무팀) 2421~2424
맞춤형복지팀 2425~2428
산업팀 8331~8333
개발팀 8335~8336
전자 FAX 6482
성내·충인동장 2430
총무팀 2431~2436
맞춤형복지팀 8341~8344
전자 FAX 6483
교현·안림동장 2440
총무팀 2441~2446
생활민원팀 8971~8975, 2447
맞춤형복지팀 8351~8356, 2448
전자 FAX 6484
교현2동장 2450
총무팀 2451~5, 2457~8
맞춤형복지팀 8361~5, 2456
전자 FAX 6485
용산동장 2460
총무팀 2461~2468
맞춤형복지팀 8371~8377
전자 FAX 6486
지현동장 2470
총무팀 2471~2477
맞춤형복지팀 8381~8384
전자 FAX 6487
문화동장 2480
총무팀 2481~2487
맞춤형복지팀 8391~8395
전자 FAX 6488
호암·직동장 2490
총무팀 2491~2499, 8904
맞춤형복지팀 8901~8906
전자 FAX 6489
달천동장 2700
총무팀 2701~2707
맞춤형복지팀 8911~8916
전자 FAX 6490
봉방동장 2710
총무팀 2711~8,8925~8
맞춤형복지팀 8921~8924
전자 FAX 6491
칠금·금릉동장 2720
총무팀 2721~7,8935~7
맞춤형복지팀 8931~4,8938
전자 FAX 6492
연수동장 2730
총무팀 2731~5, 2738~9
생활민원팀 8951~8, 2736~7
맞춤형복지팀 8941~8, 8981~3
전자 FAX 6493
목행·용탄동장 2740
총무팀 2741~2747
맞춤형복지팀 8961~8964
전자 FAX 6494
공 무 원 노 동 조 합
공무원노동조합 7455~7456
F A X 7457
공 무 직 노 동 조 합
공무직노동조합 7971
F A X 7972
기 사 송 고 실
기사송고실 7956~7957
F A X 845-3637
기 타
당 직 실 5222
청경대기실 5225
구내매점 · 식당 7974
CT커피숍(1층) 7360
유 관 기 관
충주시시설관리공단 870-7800
세계무술연맹사무국 852-7955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854-3616
농 협 금 고 7954
신한은행금고 7955
소방서장 7900
소 방 과 7901
충주시 체육회 7331, 7945
충주장학회 7962
충주시새마을회 843-5519
민주평통충주시협의회 7963
바르게살기충주시협의회 7961
한국자유총연맹충주시지부 847-2330
선거관리위원회 7968
2 대 대 7940
충 주 시 의 회
의 장 실 2900
부 속 실 2902
부의장실 2901
운영위원장실 2952
행복위원장실 2953
산건위원장실 2951
운영위원회의실 2972
행복위원회의실 2970
산건위원회의실 2971
의 원 실 2954~2967
의 회 사 무 국
사무국장 2910
운영위 전문위원 2913
행복위 전문위원 2917
산건위 전문위원 2912
F A X 2909
전문위원실 2914~2916
의정팀 2920~2926
의사팀 2930~2934
홍보팀 2940~2942
전자 FAX 2919

임시운행
일반차
LPG차
수입차
사업용화물차
사업용여객차
부활
기타
임시운행허가신청
대상
자동차를 등록하지 아니하고 일시 운행을 하려는 차

구비(제출)서류
임시운행허가신청 구비(제출)서류에 대한 표이며, 구분, 신청서류 항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분 신청서류
기본서류
임시운행 허가신청서
보험가입증권(피 보험자를 사용자로 가입)
국내차량
제작증
수입차량
수입신고필증(면장), 양도증명
소음, 배출가스 인증서
화물차량 수입신고필증
추가서류(위임시)
임시운행사용자 인감증명서 또는 제작회사 인감증명서
위임장(인감도장 날인)
신규등록 외 기타목적
각 사유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임시운행 허가 기간
신규등록, 임시검사 또는 임시검사를 하기 위한 운행: 10일 이내

등록비용
수입증지: 1,800원

과태료
최고 100만원

임시운행허가신청 과태료에 대한 표이며, 기간, 금액 항목에 대한 정보를 제공
기간 금액
허가기간 만료일로부터 10일 이내 3만원
10일 이후 1일 초과시마다 1만원 추가
관련법규
자동차관리법 제27조, 자동차관리법시행령 제7조, 자동차관리법시행규칙 제26조

유의사항
자동차관리법시행령 제2조의 다음 각 건설기계, 농업기계, 군수품관리법(군수물품),궤도 또는 공중선 차량은 임시운행허가 대상에서 제외
결함 등의 사유로 등록이 불가할 때 허가기간 내 가까운 등록관청에 반납하여야 하며 기간경과시 직접 임시운행
허가관청에 반납
추가 임시운행 허가기간 연장 및 동일목적 임시운행허가기간 연장신청 불가
문의처
신규등록창구

전자여권이란?

비접촉식 IC칩을 내장하여 바이오인식(Biometric data)와 신원정보를 저장한 여권을 말합니다.
바이오인식정보 수록범위: 얼굴,지문(양손검지).
신용정보 수록범위: 기존 여권과 동일(성명, 여권번호, 생년원일 등).

신용정보, 범죄기록, 혈액형 등 기존 여권에 수록되지 않았던 정보는 수록되지 않습니다.

전자여권 또한 기존 여권과 마찬가지로 종이 재질의 책자형태로 제작됩니다.
다만 앞표지에는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표준을준수 하는 전자여권임을 나타내는 로고가 삽입되어 있으며, 뒤 표지에는 칩과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전자여권 앞표지 모양, 전자여권 뒷표지 모양 이미지
전자여권 도입 배경
국제적인 범죄 및 테러는 국제사회의 안보를 위협하는 중대한 요소로 대두되면서 이 같은 범죄 행위 방지 방안의 일환으로 세계 각국은 여권의 보안성 강화를 위해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권고에 따라 얼굴,지문 정보 등 바이오정보를 수록한 칩이 내장된 전자여권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여권의 위변조 방지를 불가능하게 하여 보안성을 강화하고, 해외여행시 출입국심사가 빠르고 편리해 집니다.
전자여권 도입 후 바뀌는 사항
대리신청제도 폐지, 본인 직접 여권발급 신청
여권사무 대행기관이 확대되어(66개→168개) 행정기관 방문 불편을 최소화
여권중앙발급제(2007.11.시행)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분산 배치되어 있던 여권발급 장비를 한국조폐공사 대전ID본부로 집중배치로 여권제작 과정의 보안성 제고 및 발급기 이상 발생시 신속한 유지,보수와 성수기 탄력적인 인력 및 장비의 운영이 가능해졌다.
기존여권과의 관계
기존 여권도 유효한 여권이므로 전자여권을 따로 발급받으실 필요 없습니다.단, 미국이나 미국을 경유(칠레 등) 하시는 분은 전자여권을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미국 비자면제 프로그램 안내
미국 비자면제 프로그램은 인터넷 여행허가 신청만으로 관광 및 상용 목적에 한하여 최대 90일간 미국을 방문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동 프로그램을 이용하려면 반드시 전자여권을 발급받아야 하며, 별도의 인터넷 신청절차(수수료 납부)를 거쳐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