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모범이 되는 흥국생명입니다. 여러 보험사 중에서도 흥국생명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되는 흥국생명 고객센터에 대한 자세한 안내입니다.
1. 흥국생명 홈페이지
흥국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안내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흥국생명 홈페이지로 접속하는 방법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여기를 통해 바로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흥국생명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입니다. 분홍색의 테마와 함께 산뜻한 이미지입니다. 상단에 보면 사이버창구, 보험상품, 온라인보험, 대출/신탁, 퇴직연금 그리고 고객센터 메뉴가 있습니다.
고객센터 메뉴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고객센터의 메뉴로는 자주 이용하는 주요 메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주 찾는 질문, 고개상담, 소비자보호광장, 고객센터, 영업지점, 사고보험금 구비서류, 제지급/계약변경 구비서류, 모바일창구 이용안내 등이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흥국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한 별도 메뉴가 없다는 것입니다. 흥국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대표 홈페이지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흥국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대표 홈페이지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흥국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 연결을 위한 흥국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2288입니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 변액전용 상담 : 1877-6709
- 방카전용 상담 : 1588-2286
- 퇴직연금 전용 상담 : 1811-0710
- 해외연결 : 02-31-789-9200
- 장애인 전용 : 1811-0420
흥국생명 고객센터로 전화연결을 한 후 빠른 업무를 보시려면 ARS 단축번호를 눌러 바로 연결하는 것이 시간 절약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흥국생명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 5번 : 바로가기 URL 서비스 (보험계약대출, 보험료 가상계좌 납입, 사고보험금 웹팩스 신청, 금융플라자, 지점 안내)
- 0번 : 상담사 연결 (보험계약대출 및 신용, 부동산대출 처리 또는 상환, 보험료 납입, 조회 또는 자동이체계좌, 수술, 입원등 사고보험금 상담 등)
- 9번 : ARS 조회 및 처리
기타 흥국생명의 안내 부서별 전화번호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기간 및 이용업무 별로 확인하신 후 이용하면 됩니다.
흥국생명 콜센터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자동안내(ARS) 서비스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토요일은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3. 흥국생명 고객센터 정보
흥국생명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는 상담원 연결 안내뿐만 아니라 연결 지연 시 자주 찾는 질문을 통해서 궁금한 점을 바로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자추 찾는 질문은 보험, 대출, 신탁, 퇴직연금 홈페이지, 기타의 카테고리로 구분되어 있으며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자세한 답변이 있습니다.
자주 찾는 질문에서 실손의료보험 통원의료비 청구 관련 안내를 간단히 보면 아래와 같은 답변이 있습니다.
통원의료비는 금액에 따라 3가지로 구분되며 각각의 필요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확인하시고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 5만 원 이하 : 보험금청구서, 병원영수증
- 5~10만 원 이하 : 보험금청구서, 병원영수증, 처방전(무료)
- 10만원 초과 : 보험금청구서, 병원영수증, 처방전(무료), 필요수 추가 서류(진단서, 통원확인사, 진료확인서 등)
흥국생명 고객센터 지점 안내
고객센터 연결을 통한 상담원 안내로도 업무를 보기가 곤란하면 영업지점 또는 고객센터(금융플라자)를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이때에도 홈페이지에서 해당 업무 처리가 가능한 지점을 미리 검색한 후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