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은 영국의 런던에 본사를 둔 국제적인 금융회사인 스탠다드차타드 금융그룹의 일원입니다. SC제일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알차게 소개해 드립니다.
1. SC제일은행 홈페이지 접속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은행창구를 직접 방문하는 것은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라도 이용하는 은행의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잘 활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SC제일은행의 홈페이지는 검색을 하거나 여기를 통해서 간편하게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입니다. 상단에는 주요메뉴가 있으며 화면 중앙에는 SC제일은행에 인기가 있는 카드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의 메뉴는 상단에의 가장 우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SC제일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고객센터 메뉴로 이동을 하게되면 가장 먼저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다른 은행들과는 다르게 SC제일은행은 고객센터 상담원 안내에 대한 정보가 바로 나오기 때문에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 고객센터 대표전화는 1588-1599입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은행 휴무일은 제외됩니다. 단, 보이스피싱 및 분실신고는 365일 24시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SC제일은행 프리미엄 고객상담센터 전화번호는 1577-1599, 어르신고객전용 상담전화는 02-2146-6688, 해외이용전화는 +82-2-730-5442입니다.
상담원 담당업무별 코드를 알고 있으며 해당 메뉴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의 코드를 알아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코드 | 담당업무 | 코드 | 담당업무 |
1 | 보이스피싱 및 분실신고 | 6 | 모바일, 인터넷뱅킹 |
2 | 담보대출 | 7 | 외환 |
3 | 신용대출 | 8 | 중소기업고객 |
4 | 장기카드대출 및 카드문의 | 9 | 어르신 고객 |
5 | 예금, 펀드 |
화면을 조금 더 아래로 내리면 E-mail 상담, 채팅상담, 바로상담, FAQ, 금리인하요구권 상담 메뉴가 있습니다.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금융사고제보센터, 민원사무편람
- 분실사고신고 : 통장/인감, 신용카드, 현금/직불카드, 자기앞수표
- 보안센터 : 전자금융유의사항, 각종보안수단, PC보안프로그램
- 자료실 : 서식/약관/자료실, 상품공시실, 전기통신금융사기공시실
3. SC제일은행 지점검색 및 은행 업무
SC제일은행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사 연결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 업무를 보시려면 가까운 지점을 방문해야 합니다. 이때에는 지점검색을 활용하여 가까운 지점의 위치와 업무내용을 미리 알고 방문하면 편리합니다.
SC제일은행 홈페이지에서 직접 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주요 서비스들을 미리 알고 있으면 필요할 때 빠르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뱅킹서비스 : 모바일뱅킹, 인터넷뱅킹, 방문상담 신청, 텔레뱅킹, 프리어리티뱅킹
- 스피드서비스 : 계좌조회, 법원환급금조회, 인터넷증명서 발급확인, 지급보증서 조회
- 편리한서비스 : 계좌이동 서비스안내, 계좌통합관리서비스, SMS 통지 서비스, e-mail 통지 서비스, 상품권 판매서비스
- 기타서비스 : 영업점 안내, 보관서비스, 증권계좌 개설서비스, 360도 리워드, 금융계산기